업무분야
 
인사∙노무 자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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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동정책과 노동관계법령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기업경영에 있어 인력관리 전반에 대한 법률적 검토는 반드시 필요합니다. 검토없이 운영되는 인사관리는 분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기업의 목표 달성에 큰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.

노무법인로고스는 20년 이상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채용부터 퇴직까지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노사 이슈에 대하여 정확하고 신속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.
주요업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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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동법률자문

개정 노동관계법률 반영에 따른 임금, 근로시간, 휴일 및 휴가 등 근로조건 관련 상시적 법률 자문

평가, 승진, 징계 등 인사제도에 관한 합리적 운영 자문

근로관계 종료 관련 대응방안 및 처리절차 자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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규정정비

근로계약서, 취업규칙 등 제규정의 정비 및 법적 리스크 검토, 개별 근로계약 등 법적 검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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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동사건 예방

임금체불, 전직, 징계, 권고사직, 해고, 업무상 재해 등 노사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리스크 진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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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사관계자문

노사관계의 전략적 운용방안 자문

단체교섭 및 교섭창구단일화 등 교섭절차 자문

단체협약의 해석 및 작성 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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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용노동부 근로감독 대응

사업장 사전점검 및 자료준비

현장대응, 근로감독 사후 보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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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R 업데이트

주 1회 뉴스레터 서비스 (개정법령, 판례 및 행정해석 등 최신정보 제공)

매월 노사Topic 책자 발송

매년 개정법령 관련 안내, 노사환경의 변화, 주요 판례 분석내용 안내

업무 프로세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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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01
상담 및 현황파악

기업의 조직구조, 인사제도, 운영 현황 등에 대한 기본 정보 수집

자문 범위 설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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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02
담당노무사 배정

동종 산업 및 유사 기업 자문 경험 고려하여 적합한 노무사 배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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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03
자문 수행

노무 관련 질의응답에 대한 신속한 피드백 제공 (전화, 이메일 등)

노동관계법령 개정 시 기업에 맞는 적용 방안 안내

일상적인 인사∙노무 운영에서 발생 가능할 수 있는 리스크 점검

정기 간행물 및 뉴스레터 제공