집단적 노사관계 자문
안정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단체교섭과 단체협약 체결뿐만 아니라, 단체협약 체결 이후의 지속적인 관리와 현장 관리자 및 실무진의 역량 강화, 나아가 차기 단체교섭을 위한 체계적인 준비를 포함한 종합적인 시스템 구축이 필요합니다.
노무법인로고스는 공공기관을 비롯하여, 금융, 제조, IT, 시설용역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노사관계 및 노사문화 컨설팅을 다수 수행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실제 노사관계 실무를 경험한 전문가들이 단체교섭 과정에서 예상되는 쟁점을 사전에 분석·검토하여 분쟁을 예방하고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합니다.
노무법인로고스는 공공기관을 비롯하여, 금융, 제조, IT, 시설용역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노사관계 및 노사문화 컨설팅을 다수 수행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실제 노사관계 실무를 경험한 전문가들이 단체교섭 과정에서 예상되는 쟁점을 사전에 분석·검토하여 분쟁을 예방하고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합니다.
업무 프로세스
STEP 01
예비교섭
교섭방식, 교섭요구 적격 확인
교섭단위 확정 (교섭창구단일화, 교섭대표노조 결정 등)
교섭위원 선정
STEP 02
본교섭
교섭방법, 절차, 시기 등 교섭원칙 수립
단계별 교섭전략 수립
교섭요구안 분석 및 교섭안 마련
노동쟁의 조정 및 쟁의행위, 집단행동 대응
STEP 03
협약 체결
단체협약 검토 및 문구 확정
단체협약 체결 및 신고